[듀오백] DK2500G 인조가죽 의자.

일단 조금 못생겼을 수도 있는데 의자 사진 하나 올려볼게.

R.I.P 14년 전 자신의 의자 집에서 사용하는 의자인데 신혼생활에서 구입한 것으로 횟수로는 14년 정도 사용했다.인조가죽이지만 약 1년 전부터 좌판 가죽이 벗겨지고 의자 중심봉에서는 알 수 없는 기름이 흘러내리는 등.조금씩 마음의 준비를 하던 중.최근 들어 의자 바퀴가 돌지 않아 의자를 꺼낼 때 우드 재질 바닥이 손상되기 시작하면서 교체를 결심하게 됐다.유명 메이커의 제품은 아니었지만 꽤 좋은 품질과 쾌적함, 내구성으로 그동안 저와 함께하면서 많은 작업으로 돈도 벌었고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희로애락을 함께한 의자에 감사를…

새 의자를 사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추간판 탈출증(일명 디스크)에서 외과적 수술을 받은 나이이므로 장시간 의자에서 생활하는 나로서는 신중할 수밖에 없다.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메시 소재의 의자와 자동차 경주 버킷 시트를 뜯어 온 듯한 의자…… 그렇긴 이 두가지가 많은 듯했다.그러나 둘 다 저에게는 너무 마음에 안 들다.메시 소재의 의자는 등을 이루고 있는 천 소재가 더러움과 오래 쓰는 듯 불안감에…… 그렇긴 레이싱 의자는 좀 답답해서 제 취향에 맞지 않는 화려한 디자인 때문에… 그렇긴 그래서 문득 생각 난 듀오 백 의자···등이 양쪽으로 나뉘어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오래 전에 꽤 인기도 있고 그에 따른 인지도도 상당히 높은 브랜드.이전 직장에서 사용했을 때, 나에게 높은 만족감을 준 제품이어서 당장 같은 제품을 검색.온라인으로 구입하게 됐다.특이한 점은 주문시에 재고 부품을 즉시 배송하지 않고 주문에 맞추어 생산에 들어간 배송일이 조금 늦은 일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대략 한주 정도 걸릴 듯했다.그러나 나는 운이 좋았는지 주문한지 4일 후에 제품을 받게 됐다.

듀오백 DK2500G_0110 며칠 뒤 택배기사 초인종 소리에 반가운 인사와 함께 문을 열자 기사님 표정이 좋지 않다.물건을 받고 옮기려고 하니 이유를 알겠다.꽤 무겁다

듀오백 DK2500G_02 박스 외관 한쪽 모서리가 살짝 벌어져 있어 파손이나 부품 분실 등 불상사가 있을까봐 부품을 꺼내 확인해봤다.다행히 이상은 없었지만 실린더 박스가 심하게 찢어져 있었다…듀오백 DK2500G_03 사용설명서에서 부품확인 및 조립방법을 공부한다.듀오백 DK2500G_04_ 부품 의자 다리의 경우 내가 원하는 스틸 재질이 아니라 조금 아쉬웠지만 두께와 구조를 보니 튼튼해 보인다.요즘 의자는 대부분 바퀴가 5개인데 듀오백 DK2500G 바퀴는 6개다.나름대로의 생각으로는 접점이 많기 때문에 무게 배분도 좋고 안정적인 밸런스에도 좋을 것 같다.바퀴 재질은 우레탄이지만 아주 부드럽게 움직인다.더 이상 바닥 상처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듀오백 DK2500G 제품의 경우 천 소재와 인조가죽 소재.이렇게 두 종류가 있는데 오염과 내구성을 고려해 인조가죽 제품을 주문했다.(천과 인조가죽 제품의 가격 차이가 있다.) 가스 실린더의 경우 충분히 견고함을 느낄 수 있다.조립 단계에서 발과 좌판에 실린더를 연결할 때 그대로 꽂는 과정에서 끝인데 잘 빠지지 않는 게 신기하다.듀오백 DK2500G_05 좌판 밑면을 보면 DK2500G에 대한 각종 정보가 적혀 있다.맨 아래 단에 제품 인증번호가 적혀 있는데, 이 번호가 있어야 듀오백 홈페이지에서 3년 무상 AS 신청이 가능하다.오른쪽 사진은 핸들 나사선에 코팅(?)되어 있는 것 같아 독특하고 좋아 보인다.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듀오 백 DK2500G_07팔꿈치 부분.바 쪽이 높은 안쪽이 낮아 팔을 들어올릴 때 편한 상태로 준다.팔걸이의 높이가 조절되어 특별히 팔걸이의 좌우 폭이 조절할 수 있다.버릇이 의자에서 가부장의 자세를 취하는 것인데.팔걸이의 폭을 조절하는 것은 내게 매력적인 기능이다.밖으로 드러난 팔걸이가 꽤 딱딱해지만, 손가락으로 누르면 쏙 들어가는 꽤 의외의 쿠션감을 보인다.듀오 백 제품의 경우 같은 제품 번호 뒤에 “G”글씨가 붙은 것으로 되지 않은 것이 있다.”G”이 “Gold”의 약자인데.등받이가 휘어져기능 특화된 제품에 “G”글씨가 붙을 것 같다.”G”글씨가 있는 것과 없는 가격 차이도 있다.별일 없는 기능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G”가 달린 제품을 권하고 싶다.등판의 틸트 기능이 있는 것과 없는 거는 편안함의 차이는 너무!조립하면서 알게 되지만 듀오 백 DK2500G제품은 사용자의 체형과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다.등판의 너비, 높이 머리 앞의 높이, 등판의 틸트 강도와 각도 좌판의 높이, 팔걸이의 높이와 폭등···다양한 세팅에서 자신의 몸에 딱 들어맞는 자신만의 맞춤 의자의 느낌으로 세팅할 수 있다.Previous image Next image듀오 백의 홈페이지와 정품 등록 과정의 제품 조립을 마치고 듀오 백의 홈페이지 들어가서 회원 등록을 하면서”3년 무상 AS신청”버튼을 누르고 의자 좌판에 적힌 인증 번호를 입력.(박스 표면 위로도 일련 번호가 적히고 있다.).)카카오 톡에서 신청 결과가 안내된다.의자 주문 전에 인터넷에서 보면 듀오 백 의자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확실한 것 같다.” 편하다”라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불편하다”는 반응도 꽤 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듀오 백 의자는 편하게 앉아 의자라기보다는 바른 자세로 앉도록 돕는 의자라고 생각한다.몸을 내밀면 등이 등을 지지하면서 자연스럽게 허리가 “S”라인을 이루게 한다.침대처럼 말랑말랑하고, 보살피고 일체의 경지에 남기다 자세는 없지만 오래 앉아 있어도 상대적으로 허리에 무리가 적게 느껴진다.#듀오 백#DK2500G,# 편한 의자,#인조 가죽 의자,#그물 의자,#3년 무상 AS#우레탄과,#허리에 좋은 의자#디스크 환자가 추천한 의자#택배 아저씨 죄송합니다.#XPERIAZ1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