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안경을 벗기 위해서 교정술을 한 번쯤은 계획하게 될 것 같습니다. 세안, 샤워, 운동 등 원활한 라식 수술 후 관리를 위해 시원한 계절에 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때 어떤 시술을 해야 할지,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도 굉장히 고민이 될 것 같아서 같이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릴게요.우선 LASIK의 경우 실질까지 뚜껑을 만들어 열고 젖힌 후 깎게 되고 다시 덮으면 완료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회복이 3일 정도 빨라 통증이 없는 편이라 라식 수술 후 케어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외부 충격에는 약하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께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한편 라섹은 상피층을 벗겨내고 똑같이 눈이 나쁜 만큼 실질을 제거하는데 이때 상피는 피부와 동일하게 재생되는 조직이기 때문에 통증이 있고 회복이 5~7일 정도 느린 편이지만 이후에는 전과 비슷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하고 얇은 각막 외에도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상기 2가지 방식의 이점만을 합친 3세대 방식인 스마일러식의 경우 뚜껑을 만들거나 상피를 벗겨내는 절차 없이 안구 표면을 투과한 레이저가 교정량만큼 실질을 절삭한 후 2mm 최소 절개창을 통해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후에도 안구의 형태를 거의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밀만이 조직을 보존할 수 있는 만큼 충격이나 퇴행, 건조, 빛이 번지는 부분에서도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날부터 세안, 샤워, 가벼운 수준의 운동이 바로 이루어질 정도로 회복이 빠릅니다. 따라서 라식수술 후 관리 부분에서 걱정되는 직장인, 대학생, 군인분들은 스마일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고 모두에게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조건에 해당하는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시술후 케어방법’ : 3D엣지/아이아쿠아케어&IPL레이저/원데이시술
서울, 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2008년부터 스마일 기술력의 모체인 자이스사의 비쥬맥스 장비를 이용하여 진행해 왔으므로 그간의 경험과 누적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현재의 3D 엣지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도 난시 쪽도 난시축 표기법과 360도 센트레이션 기술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1차적으로 눈물층을 정리한 후 비쥬맥스 레이저를 사용하여 절삭된 실질이 미세하게 얇더라도 분리 과정이 가능합니다.
시술 초반에는 아무래도 건조증이나 빛이 번짐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회복이 빠르더라도 평균 1개월 정도의 적응기간은 필요하며 항생제나 소염제, 눈물제, 안연고, 자가혈청안제 등의 점안이 필요하므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초반 1일-1주일-1개월-3개월 후 등 일정에 맞춰 검진을 받아야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으므로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밝은세상에서는 원내건조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센터에서 아이아쿠아케어, IPL레이저를 통해 눈물순환을 돕고 있어 사후관리가 가능합니다.
처음 오시는 경우에는 각막, 망막 조건 외에도 실명을 유발하는 유전자 질환이 없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입안 구강상피세포를 채취하여 아베리노 등 5종에 해당하는 이상유전자가 없는지 알아보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내에 DNA유전자검진센터가 있어 당일 검사 후 시술까지 원데이로 받을 수 있으며 이때 20만원 인하되는 이벤트가 적용됩니다.아래 원장님께서 직접 알려주시는 건조병 관리법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