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 전도사 태피파니입니다. 애플 iOS 기능은 정말 끝없이 발전하는데 메모 앱에 너무 신기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게요. 책이나 모니터의 글자를 키보드로 입력하지 않아도 오탈자 없이 그대로 필기하는 방법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아주 멋진 문구가 보일 수 있습니다. 인생의 글로 기록하려고 하면 보통 카메라 앱을 열어 사진으로 남깁니다. 그러면 글이 이미지로 남기 때문에 다른 곳에 복사할 수 없습니다. 이제 책의 문장을 그대로 텍스트로 인식시키면 됩니다. 너무 쉬워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어요.
아이폰을 잠금 해제한 후 메모 앱을 실행합니다. 이 기능은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하기 때문에 강의판서나 교과서 인식도 할 수 있습니다. 메모 앱 하단에 있는 새 메모 버튼을 누릅니다.
새 메모가 열리면 키보드 상단의 카메라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새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텍스트 스캔을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의 키보드가 카메라로 바뀝니다. 이때 인식하고자 하는 책이나 글 위에 놓으면 카메라 화면이 밝아지고 실시간으로 텍스트를 인식하게 됩니다.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거의 실시간이지만 그냥 카메라를 천천히 움직이는 게 좋아요. 원하는 부분이 인식되면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예시로 애플 홈페이지의 애플페이 주의사항을 인쇄하여 인식시켜 보았습니다. 한글과 영어는 물론 웹사이트 링크까지 그대로 인식합니다. 일부 오탈자가 보이는데 많지 않아서 간단하게 수정하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이런 식으로 키보드를 입력하지 말고 텍스트 인식을 해보세요.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애플 #아이폰 #메모앱 #자판 #OCR #텍스트스캔 #문자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