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피부염홍조 딸기코에 로섹스겔
메트로니다졸 외용제 전문 의약품 주사피부염, 딸기코, 홍조엘로섹스겔
로섹스겔 0.75% 전문의약품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워짐과 동시에 특히 얼굴이 빨개지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홍조라고도 불리는 붉은기 증상입니다. 그냥 추워서 그런가 보다 보면 나중에 딸기코처럼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흔히 딸기코라고도 불리는 주사피부염은 얼굴 부위, 특히 코 부위의 붉어지기 전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딸기코는 코뿐만 아니라 이마나 뺨, 턱처럼 돌출된 부위에 모두 나타나는 증상으로 원인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혈관이 일반인보다 이완되기 쉽고 다시 수축하지 않고 혈관이 이완된 상태를 평소 유지하게 되어 염증이 더 잘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위와 같이 코 부위나 볼 부위, 그리고 이마와 같은 돌출된 부위에 주사피부염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턱부위도 해당되지만 수염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상황이네요.
그러면 이런 딸기코나 홍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중에서 외용제로 유명한 로섹스겔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섹스 겔은 0.75%입니다. GALDERMA 제품으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럼 로섹스겔의 성분은 어떤 성분인지 그리고 어떻게 바르는지, 바르면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코치료겔전문의약품성분
딸기코치료겔전문의약품성분
로섹스겔의 유효성분은 단일성분으로 메트로니다졸(Metronidazole)이 겔 1g당 7.5mg 들어있습니다. 분류는 피부과용 항감염제로 항원충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농도는 0.75%가 됩니다. 안면홍조 등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같은 성분을 가진 겔에는 메트로졸겔이 있습니다.
어떨 때 사용하나요?
어떨 때 사용하나요?로섹스겔은 피부 주사염, 즉 딸기코 증상에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홍조에 사용하는 겔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단,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임의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받은 처방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로섹스겔 0.75% 어떻게 사용하나요?로섹스겔 사용 전 환부를 깨끗이 세척한 후 하루 2회 아침 저녁 콩알만큼 증상이 적은 부위에 얇게 펴 발라 흡수시켜 줍니다.어떻게 보관해요?어떻게 보관해요?보관은 기밀용기에 그대로 보관해주세요.실온에서 즉 1~30도 사이에서 보관하십시오.로섹스겔 0.75% 사용 시 주의사항로섹스겔 0.75% 사용 시 주의사항그 젤을 발라전후에 손을 깨끗이 씻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마찬가지로 섹스 젤을 바르는 부위를 깨끗이 씻고부터 투여하게 합니다.외용제로 출시된 상품이므로 복용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사용하면서 일시적으로 자극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자극이 심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계속적으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는 전문가에 다시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