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12월 16일 중국 베이징에서 조건부 자동 운전(레벨 3)고속 도로 시험 면허를 취득한 최초의 자동차 업체의 하나가 되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2021년부터 중국에서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의 실증 시험을 해왔습니다.이번 도로 시험 면허 취득에 의한 메르세데스·벤츠는 베이징의 지정된 고속 도로에서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의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에서 몇년간, 레벨 3시스템의 실증 시험을 해왔습니다.이런 테스트에 의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의 인프라와 교통 상황에 맞춘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의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은 드라이브 파일럿으로 불리며 2022년 5월부터 독일에서 S-Class와 EQS세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드라이브 조종사는 운전자가 교통 상황을 신경 쓰지 않고 부차적인 활동에 매진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앞으로도 중국 당국과 계속적으로 협력하고 중국의 고객에게 혁신적인 자동 운전 기술을 제공할 계획입니다.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한 이중화메르세데스·벤츠의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의 센서 기술에 근거하고 있습니다.여기에는 라이더 센서, 전면 유리창의 첨단 스테레오 카메라, 후면 유리창의 다목적 카메라, 마이크, 전면 휠 하우스의 습도 센서가 포함됩니다.또, 드라이브 표시 옵션이 장착된 S-Class와 EQS에는 이중화 조향 및 제동 시스템과 이중화 온보드 전기 시스템이 탑재되어 시스템의 하나에 장애가 발생해도 운전자가 안전하게 핸들을 물려받게 합니다.조건부 자동 운전 중에 활성화된 드라이브 조종사는 운전자가 교통 상황을 신경 쓰지 않고, 차내의 사무실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거나 웹 검색을 하거나 영화를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등 부차적인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시스템 설계에서 안전하게 초점을 맞춘 단계별 접근법을 취하고 있습니다.2025년까지 고속 도로에서 최대 130km/h까지 주행하는 계획입니다.중간 단계에서 독일의 고속 도로에서 앞차를 따라갈 때 시속 90km로 달릴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D 역량 강화를 위한 중국 맞춤형 차량 개발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국에 맞춘 차량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이 때문에 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 현지에 강력한 R&D역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의 중국 R&D역량은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강화되고 있습니다.첫째,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칭화 대학과 공동으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중국 내 여러 파트너와 협력해서 차량 코넥티비티, 자동 운전, 전기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둘째, 현지 인력을 유치하고 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2023년 말까지 중국 R&D팀을 2,000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입니다.이로써 중국 시장의 니즈를 이해하고 중국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차량을 개발할 역량을 확보합니다.메르세데스·벤츠의 중국에 대한 맞춤형 차의 개발 노력은 최근 중국 정부의 규제 변화와 맞물리면서 더욱 힘을 얻고 있습니다.중국 정부는 최근 자동 운전, 전기 자동차 등 신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그 때문에 관련 규제를 완화하고 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이런 정책 변화를 적극 활용하고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메르세데스·벤츠의 중국에 대한 맞춤형 차의 개발은 크게 2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첫째, 중국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량을 개발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둘째, 중국의 신기술 개발을 주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에 맞춘 차량의 개발을 통해서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 매김할 수 있죠.#자율주행 #반자율주행 #반자율주행레벨3 #조건부자율주행 #SAE3 #SAELEVEL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