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계재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한 번쯤은 느끼실 거예요.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배터리에 관한 이슈가 있었던 적이 있어서 더욱 실감하실 거예요.
특히 배터리를 무조건 충전기에 꽂아두는 습관을 가진 분들도 계십니다. 오히려 100% 완충된 상태에서 배터리를 계속 충전하는 습관은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면서 교체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제대로 된 배터리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부분은 배터리 관리가 잘 되어 있는지 체크할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중고거래시에도 배터리 성능에 따라 거래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의 기본 앱인 설정 앱을 열어주시고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는 배터리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조금이라도 더 오랜 시간 사용할 때 활용하면 되는 ‘배터리 저전력 모드’ 역시 여기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성능 상태’를 클릭하여 성능 최대값에 따른 퍼센트를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고 양호하다고 판단되는 범위는 100%에서 80%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80% 이하의 배터리 성능이라면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서는 애플에서 예상 비용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금액은 모델별로 차이가 있어서 아이폰10(아이폰X) 이전 모델은 59,400원 정도 예상하시면 되고 이후 모델은 79,200원 금액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애플케어 보증이 남아있는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완충 후 지속적인 충전을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아이폰 최적화 충전 설정을 해주시면 배터리가 최적화되도록 충전되면 알람을 보내줍니다. 이러한 기능을 적극 활용하다 보면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이 느려질 것입니다. 제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