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직업,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공유

은퇴 후 일자리를 찾을 때 가장 어려운 것은 아마도 정보가 없다는 것입니다.그래서 보통 소개로 일하게 되거나 인력사무소를 통해서 알아봅니다.저에게 맞지 않아도 억지로 일하다 ‘일이 있는 게 어디냐…’는 자의식에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정보만 있으면 저에게 최고의 조건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내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제대로 알아보는 방법은 없을까?

은퇴 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에요.

사실 은퇴 후에는 나이는 있지만 그동안의 업무 경력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취업이 더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통계청에 따르면 취업자 수는 점점 늘고 있어 서울시에서 50대 이상 취업자 수만 ‘하루 800명’을 넘고 있습니다.한달이 아니라 단 하루!! 하루 800명입니다. 일이 이렇게 많은데 왜 내 일은 없지?

이유는 정보의 불균형입니다.알아보는 방법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당연히 기회가 오지 않는 것입니다. 은퇴 후 직업을 간단히 알아보는 포지션 제안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20~30대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 알아보는 방법과 은퇴 후 직업을 알아보는 방법은 전혀 다릅니다.오히려 찾아보기보다는 제안을 받는 방법을 활용할 개더의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취업포털사이트활용잡코리아

잡코리아나 사람인에서 업무를 찾아 지원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나이’에 따라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조금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런데 바꿔보면 이런 포털사이트에는 5060이 많지 않습니다.5060을 희망하는 회사의 경우는 오히려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취업할 확률이 높습니다. 무작정 업무를 찾기보다는 포털사이트에 있는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잡코리아 로그인 후 로그인 창 아래에 보시면 이력서 관리라고 나와 있습니다.이력서 관리를 클릭하십시오.

이력서 관리에서 포지션 제안을 받는 것이 OFF로 되어 있는 것을 ON으로 바꿔 주세요.클릭하면 바로 바뀝니다.이렇게 되면 자신의 이력서를 회사에서 검색하고 필요에 따라 포지션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찾을 필요 없이 나에게 맞는 일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 은퇴 후 직업의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찾을까?

‘은퇴 후 50년’ 커뮤니티에 들어가 보면 은퇴 선배들의 이야기가 많이 참고가 됩니다.먼저 좋은 정보가 많고 저와 같은 상황에서 다른 선배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은퇴 후 50년 커뮤니티 카페에서 저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